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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프론티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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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프론티어학과

글로벌프론티어학과

“수출기업 네 곳 중 한 곳이 무역인력 부족을 호소, 세 곳 중 한 곳은 신규 채용을 고려.(한국무역협회, 2015. 11) ”, 글로벌 기업은 현재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lobal Frontier School은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과 세계의 다국적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 개발, 글로벌 마케팅 및 다양한 국제 협력을 이끌어갈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 새롭게 설립되었습니다.
우수한 글로벌비즈니스인재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뛰어난 언어소통 능력, 국제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글로벌마케팅 전문역량을 기반 으로 기업의 글로벌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Global Frontier School은 해외자매대학 및 글로벌 교육협력기업과의 연계 교육을 통해 기업 요구에 최적화된 '글로벌 소통역량+국제지역전문역량+글로벌마케팅역량' 3가지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글로벌 기업 및 관련 기관으로 진출하도록 합니다.

인재상

글로벌소통역량, 국제지역전문가역량, 글로벌마케팅역량을가진 창의적 글로벌비즈니스 전문 인재

학과 특징 및 경쟁력

Global Frontier School은 글로벌 교육협력기업과 함께 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및 '기업연계 프로젝트', '글로벌인턴십' 및 해외자매대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3+1 해외대학 파견학습' 등의 특성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기업형 핵심역량'을배양합니다.
Global Frontier School은 2017년 첫 번째 졸업생이 배출될 예정인 신설 학과이나, 글로벌기업 및 해외자매대학과 함께하는 차별화된 현장기반 교육을 통해 중국, 일본의 자매대학과 현지 협력기업에서 언어+ 문화+기업 융합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3+1 해외자매대학 파견 학습을 통해 글로벌 전문역량을 강화한 재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탁월한 학습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학생 특성화활동 사례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분 학생 특성화활동 사례 참여 학생
기업인턴십 하나은행 / 주한미국대사관(확정) / 중국 알리바바(본사, 확정) / LG전자판매법인(중국) / 제일기획(중국) / 펑타이그레이터차이나 유한회사(중국) / 삼성물산(중국) / LG전자(서울) / (주)에이산 / (주)쥬테무 / KOTRA 동경 무역관 김서영, 정진주, 박혜빈, 이지혜, 민현기, 인다솜, 여영선, 이강희, 옥준태
글로벌프론티어
프로젝트
중국LG(화남지사) / 삼성전자 판매법인(광저우) / 필립스 / 수닝 / 이마트 / 삼성 재팬, 닌텐도 / 도요타 / 중국화남사범대학 / 동경조사이대학 양혜원, 윤여강, 최성우, 김수민, 박경선, 이승하, 정진희, 이소희, 진환규, 오세일, 이종원, 김우석, 기서영, 박혜빈, 여영선, 옥준태, 이강희, 인다솜, 정진주, 이지혜, 구예진, 백승엽
대외활동 H-마케팅 마스터 블래스 활동 2기 (2015.11-2016.2)
제2회 통계청 인구 서머 세미나 (2015.7)
미래창조과학부 블로그 기자단 (2016.3-2017.2)
잡코리아 글로벌프로티어 12기 선정 (2015.7)
EDCF 서포터즈 6기 (2016.3-2016.9)
KT&G 상상 마케팅 스쿨 (2016.4-2016.6)
정진희, 김수빈, 이소희, 이승하, 한건희, 김서영, 정진주

교육목표

글로벌 파트너십 함양,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함양, 창의적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배양, 융합형 글로벌 직무능력 배양

진로 특성화

Global Frontier School은 핵심역량인 글로벌마케팅 역량과 글로벌 소통역량, 국제지역전문가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문가로서 다국적 기업 및 중국 일본에 진출한 SS, LG등 국내 대기업의 현지법인과 국내 진출한중국, 일본기업에 진출할 수 있고, SAP Track을 이수한 글로벌영업 프로세스 전문가로서 SAP ERP활용 다국적 기업과 국내 SAP ERP 협력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또한 IT산업과 의약 바이오산업의 복수전공을 통해 IT와 바이오 산업의 산업 마케팅 전문가로 진출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마케팅, 글로벌소통, 국제지역전문가 핵심역량을 통한 글로벌시장전문가, 글로벌영업 프로세스전문가, 산업마케팅전문가, 글로벌마케팅전문가로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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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특성화

  • 기업의 직무분석에 근거한 글로벌 기업형 맞춤형 교육과정 및 특성화 트랙 운영
    : 스마트마케팅트랙, 국제지역전문가트랙, 마이스비즈니스트랙, 글로벌트랙
  • 기업 연계 프로젝트 수업 운영
    : 기업의 글로벌마케팅 전문가 수업, 글로벌기업 제품마케팅 프로젝트, 해외시장 분석 프로젝트 등
  • 해외자매대학+글로벌 교육협력기업 연계 교육
    : 전공학점 이수, 비즈니스 언어 교육, 현지 문화 체험, 현지 실무교육, 인턴십
1~4학년 교육과정 및 특성화 프로그램, 12개국 해외자매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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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100]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 양성…건양대학교 글로벌프론티어학과

  • 동아일보 2017년 7월7일 기사

  • 건양대학교 글로벌프론티어학과(Global Frontier School)

    한국무역협회(2015년)에 따르면, 수출기업 네 곳 중 한 곳이 무역인력 부족을 호소하고 있으며, 세 곳 중 한 곳은 신규 채용을 고려한다고 한다. 또한 글로벌 기업의 실무자들은 글로벌 역량과 비즈니스역량을 모두 갖춘 인재를 구하기 어렵다고도 한다.

    건양대학교 글로벌프론티어학과(Global Frontier School)는 이러한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 세계의 다국적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 개발, 글로벌 마케팅 및 다양한 국제 협력을 이끌어갈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 창의융합대학 설립과 더불어 신설되었다.

    글로벌프론티어학과의 가장 큰 경쟁력은 글로벌 관련 비즈니스를 담당할 인재를 필요로 하는 현장의 직무 요구를 반영한 교육을 실시한다는 점이다. 우수한 글로벌비즈니스인재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뛰어난 언어소통능력, 국제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이하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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