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소아재활과 아동발달센터를 위한 '토크콘서트' 글의 상세내용

『 소아재활과 아동발달센터를 위한 '토크콘서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소아재활과 아동발달센터를 위한 '토크콘서트'
작성자 작업치료학과 등록일 2023-10-31 조회 951
첨부 jpeg 1.jpeg
jpeg 3.jpeg

 지난 9월 16일, 건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23-2학기 소아재활과 아동발달센터를 위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다. 아동 작업치료사를 초청하여 아동발달센터, 평가도구, 보호자 상담, 가족심리운동, 인지 프로그램 등의 임상 경험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세맘스닥터'의 신숙연 원장은 지역사회 속 아동발달센터 설명과 학교에서 준비할 것, 진로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학교에서 얻을 수 없는 정보들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고민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주)피움'의 황성태 대표는 아동발달센터 작업치료사가 되기 위한 선택과 집중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진로 후 계획과 임상 전 고민사항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임상에서 필요한 평가, 보호자 상담, 대학원 입학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다.

 '푸르니'의 박혜성 대표는 임상과 책에서 볼 수 없었던 가족 간 심리적 관계 개선이 목적인 가족심리운동 및 그룹활동에 대해 알려주었다. 이를 통해 평소 알지 못했던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주)맘스마인드'의 서문완 팀장은 아동 인지 및 학습에 관련된 설명을 해주었으며, 학교에서 배운 인적을 활용해서 임상에서 적용 중인 방법, 프로그램들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목록